껌을 배랑박에다 ..

|

운전수들은새보개일나서

일허다보믄하루중에꼭한번은자올자올자진다고

아침나절엔개안헌디

점심먹고는꼭자올자올눈이감었다떳다험시로운전을허게되야이..

저번참에는

평화광장쪽블루빌에사는아짐씨가잠자는애를깨워서뻐스를탓는가

아그를보듬고타드라고...

그때도눈을감었다떳다험시로비몽사몽간에운전을헌디

운전수쪽민경에내얼굴이비칭게눈을감었다떴다허는걸보았는지

"엄마아저씨도잠~~~자나도잘깨"

허드랑께ㅋㅋㅋㅋㅋㅋㅋㅋ그소릴듣고얼매나깜짝놀래가꼬정신을차렸당깨요.

잠을쫒는방법으로껌을씹는디

요것도고역이여하루종일씹다보믄아구창이얼얼~~혀

지금은껌종류도하도마네가꼬어떤것이좋은지모르지만

깨댕이를훌라당벗은껌이질이여봉다리에든거

옛날엔껌이이썻간디

궁민핵교댕길때

껌을맹그라먹었는디밀을덕석에널어놓은다고

요밀을자근자근깨물면밀가루가생기는디

거기다약간의소금을아구딱에ㅎㅎㅎㅎ넣으면딱딱해져가꾜

껌처럼되야부러

불케껌처럼신축성은업서도만드는요령에따라질좋은껌이

맹그라진디

밀을씹을때주딩이에서혀로밀기울을잘골라내야되

한참씹다가혀끝으로밀껍딱을유도헌다면퉤하고뼡어내야쓴디

멍청헌놈들은밀도벹어내가꼬낭중엔껌이쪼금밖에안되야부러..

머리존놈은크레용을약간씹어서같이씹으면

놀놀허니얼매나보기좋은껌이된다고.....

지금은껌이흔해가꼬단물만뽀라먹고내뿌러버리지만

그땐그껌도귀해가꼬배랑박에다붙여놓고

다음날씹는다고...

배랑박한삐작에다붙여놓아야제잘보인데다붙여놓으면

다른성제간이가꼬가가꼬깨물고다니면쌈이붙어..ㅋㅋㅋㅋ

'◈전라도사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되앗다고 히부러  (0) 2009.05.10
줄거여 안 줄거여  (0) 2009.05.02
똥꼬 이야기 1  (0) 2009.05.02
고거시 짜근 사람은 ...  (0) 2009.05.02
지비  (0) 2005.11.10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