찔레꽃 사랑

|

자전거를 타고 가다 비행장 근처에 외로이 향기 내뽐는 찔레꽃 향기에 취하다

오동팔 품바의 결혼식 알림장을 만들려고맘 먹고 이글을씁니다..

음성품바축제 마지막날오동팔 품바와 신부 전인숙 님이 결혼을 합니다.

염빙헐노미 앞전에 장게 가 노코 또 결혼식을 한다고 해서 동팔이 한테 행복 할수 있냐고

다짐 다짐 받고 신부한테 앞으로 50년 까딱 없이 살 자신 있냐고 물어 보았더니

자신 있다고 안 허요 ..

찔레꽃 피는 늦은봄

찔레꽃은 볼품 없지만 진한 향기 내뿜어 세상을 맑고 아름답게 ... 이다음에 먼말을 써야 헌디

생각이 안 나네 ...ㅎㅎㅎㅎㅎ

아래글 장사익의 인생처럼 오동팔 품바도 긴 세월 방황하다

전인숙님이 오동팔 품바의 북소리에 매료되어 한평생을 같이 하기로 맘 먹었다고 허네요..

북소리는 심장 소리와 비숫하다고 헙니다..

지나 가다 북소릴 들으면 우째 그러코 가심이 벌렁기리깨라우~~

이 벌렁거리는 기분 ~~~

두 생명이 다 할때 까지 행복 하게 잘 살아 주시라고축복해 줍시다..

일시:2010년 6월 12일 오후1시

장소:음성품바 축제장 옆 (원형무대)

신부:전인숙

신랑 오동팔 올림

아래 그림 참조

여기 한 남자가 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5년 동안 갈아치운 직업만 열네 개.

그 어떤 분야에서도 환영받지 못했다.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남자는 못견디게 외로울 땐 고향에서 장구를 치던 아버지를 떠올렸다.

그도 국악을 하고 싶었다. 사물놀이패를 따라다니며 태평소를 불었다. 모두가 미쳤다고 손가락질 했다.

햇살이 유난히 밝던 5월의 어느 날. 남자는 집 앞 화단에 흐드러진 장미를 바라보며 행복했다.

아름다운 외양에 은은한 향기라니. 그는 향기에 취하고 싶었다. 코를 가까이 댔지만 꽃에선 아무 냄새도 없었다. 향기는 장미 뒤에 숨은 찔레꽃에서 흘러나왔다.

남자는 생각했다. “이게 내 모습이구나. 화려한 장미에 가려진 볼품없는 외양이라니….”
지난 세월을 생각하니 눈물이 절로 났다. 남자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하염없이 울었다. 집에 돌아와 시를 썼다.
'하얀 꽃 찔레꽃 순박한 꽃 찔레꽃 별처럼 슬픈 찔레꽃 달처럼 서러운 찔레꽃 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
그래서 울었지 밤새워 울었지' 시에 음을 붙이니 노래가 됐다. 감정을 실어 노래를 불렀다.
그가 부른 노래는 수많은 장년층의 사랑을 받았다. 무대마다 관객이 넘쳐났다.
그는 무심하게 말했다. "못난 찔레꽃이 내 인생을 바꿨네요." 동화같은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은 소리꾼 장사익이다.http://blog.daum.net/hynlee67/17944315 '꿈꾸는 정원에서' 펌

'◈..품바공화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효자는 웁니다.  (0) 2010.06.06
엄마 찾아 삼만리  (0) 2010.06.06
오동팔 품바 농부네텃밭 도서관  (0) 2010.05.23
무안 파란바다와 독도는 우리땅  (0) 2010.05.23
보리수 품바 학권  (1) 2010.05.23
And